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Service 질문이에요...

0 추천
안녕하세요. service에 관하여 궁금한게 있어요...

 

저는 TCP통신을 Service단에 구현해서 유저가 직접 앱을 종료한게아니라면  OS단에서 Activity를 종료시킨다하더라도 TCP연결이 계속해서 연결되어 통신을 받을 수 있게 구현을 하려고합니다.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보았는데요, 서비스를 실행시키는 방법이 2가지가 있더라구요.

startService와 bindService인데 검색에 의하면 startService는 앱을 종료하더라도 stopService를 해주지 않은 상태라면 계속해서 살아있고 bindService는 Activity가 죽으면 같이 죽는다고 하는데 이게 사실인지 알고 싶습니다.

 

사실 제일 궁금한건 bindService에서 강제종료된걸 제외하고 App이 onPause된 상태에서 OS단에서 메모리부족으로인해 종료하더라도 service는 계속 살아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저는 OS단에서 종료시키는 현상을 테스트 하기 힘들어서 백버튼으로 앱을 종료하면서 테스트했는데 bindService한게 계속 죽더라구요 ㅠㅠ

그에 반해 startService는 백버튼으로 계속 죽여도 살아있어서 참 난감했습니다... AIDL이든 Local binding이든 쓰려면 bindService를 써야하는것 같은데 계속 service가 죽으니 어떻게 할지 모르겠습니다.

속쉬원하게 답변을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Edwin (250 포인트) 님이 2013년 12월 2일 질문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