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이하 GL로 칭하겠습니다.)에서 텍스트(text, 텍스쳐 아닙니다.)처리 방식에 대해 궁금합니다.
구글링을 해보니 GL은 텍스트를 bitmap에 drawText해서 이미지로 만든다음에 텍스쳐로 만들어 처리하더군요.
혹시 다른방법은 없나요? 레이아웃 구성해서 textView 사용하는 방식은 제외하고 말입니다.
원래는 레이아웃 구성해서 textView를 사용했었는데..(구현하기 편해서리..)스크롤에 붙이니 이게 또 말썽이더군요. 기기를 타더란말입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스크롤되는 화면이 안보이고 스크롤이 끝나면 갱신되는 기기가 있더란 말이죠..
해서 시간좀 들여서 GL스럽게 바꿔볼려는데..
보통 GL사용시 약관동의 부분이나 채팅뷰처럼 텍스트, 스크롤이 같이 구현되는 부분은 어떤식으로 처리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