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웹뷰에서 띄운 웹에서 데이터 받는 방법

0 추천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앱과 웹서버 연동  관련 질문입니다.
 
네이티브앱에서 웹 서버의 API 를 호출해서 값을 리턴 받는건 알겠는데요.
 
예를 들어서 네이티브 앱에서 웹 입력페이지를 띄우고  SUBMIT 한 결과값을 받는 방법이 있나요?
 
네이티브 앱에서는 입력페이지만 띄워주기 때문에 리턴값을 바로 받지 못할꺼 같은데요. 그 다음은 웹 작업이고 SUBMIT  하는 URL 도 웹서버 쪽이니 SUBMIT 후 결과 값을 앱에서 확인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참고로  전 웹쪽 개발자인데요. 개발 중인 안드로이드 네이티브 앱에서 저희쪽 웹을 호출 하고 웹상에서 작업 후 결과 값을 앱 쪽으로 넘겨줘야 합니다.
 
설명이 좀 부실한것 같아 좀더 설명을 드리면
 
네이티브 안드로이드 앱에서 예를 들어 회원가입 입력 웹페이지를 호출해서 웹뷰에서 띄웁니다. (웹 띄우는게 웹뷰 맞죠?)
그리고 열린 웹 페이지에서 입력 완료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서버에서 회원가입이 진행되고 결과 페이지가 뜹니다. 여기서 결과 페이지로 넘어가는 값(가입결과 여부 및 기타 정보)을 앱에서 받아가야합니다.
당장 물어볼 앱 개발자가 없어서 글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메이븐 (120 포인트) 님이 2013년 12월 20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keep-alive connection이라고 아시나요? 한번 검색해보세요. 또 다른 사이트에는 어떻게 처리하는지 분석해보시는것도..
북이 (3,360 포인트) 님이 2013년 12월 22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