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하는거랑 게임을 개발하는것은 약간 다름니다.
게임은 FPS라고 Frame per Second 즉 초당 60장의 그림을 계속 그리는 앱입니다.
그러므로 기본적으로 surfaceView로 구현해야 하며, 아니면 GLSurfaceView로 구현해야 하며,
그리고, 리소스 사용도 좀 차이가 납니다.
안드로이드 앱 개발시에는 drawable 폴더에 넣고 안드로이가 해당 이미지를 자동으로 맞춰주도록 하지만,
게임을 만들때는 이렇게 하면 멀티해상도 대응이 힘듭니다.
게임엔진도 그렇고 일반적으로 게임 만들대는 리소스를 asset 폴더에 넣고 해당 리소스를 불러옵니다.
즉, 320 x 480 을 가상 화면으로 놓고 화면을 그리고 난뒤,
HD 같은 멀티해상도에서는 전체 화면을 쭉 잡아 당겨서 맞추거나 아니면 crop하거나 하는 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