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인앱결제를 붙일려구 하는데요.
이렇게 3개 참고하고있는데
인앱결제 관리 모듈은 없는건가요 ...?
아니지 ... 그걸떠나서
이번에 결제를 붙이는 이유가
게임 아이템처럼 특정 서비스를 결제하면 그서비스를 사용할수 있도록 할려구 하는데요
설계를 하는도중에 의문이 든게
사용자 핸드폰이 결제를 했다 안했다를 네트워크를 통하지않고 알수있는 방법이 있을까해서 질문남깁니다.
인앱결제를하고 결제완료를 받으면 저희 서버에도 저장을 할태지만
항상 네트워크를 타서 결제 했는지 안했는지를 검색할수도 없는노릇이고 ...
네트워크가 안되면 어떤식으로 할지도 문제더라구요 ...
그럼 결국 로컬에 저장을해야하는건데
로컬데이터를 지워버리거나 하면 ... 결제 안될걸로 나올탠데 ... 그것도 그것나름 문제가 되더라구요 ㅠㅠ
혹시 그래서 인앱결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중에서는
이런문제를 어떻게 해결하셨는니 여쭙고싶어 질문남깁니다.
3줄요약
1 . 결제 관리 모듈이 따로있는가?(개발자 콘솔 X)
2 . 사용자가 결제를 했는지 안했는지 확인하는 방법
3 . 네트워크를 사용하지 않고 확인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