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카메라를 이용한 인식 API가 있나요?

0 추천
안녕하세요. 개발자를 꿈꾸는 초보 수준의 학생입니다.

 

이번에 개인적으로 만들고 싶은 프로그램이 생겨 여러가지로 알아보고 있는데

 

그중 가장 문제가 되는 기술이 카메라로 글자를 인식하는 부분입니다.

 

책 같이 여러 가지 글자를 인식해야하는게 아니라 몇 가지 안되는 숫자 정도 인식하는 수준인데

 

OpenCV에 대해서 알게 되어 개인적으로 공부도 해봤지만 여러가지로 제가 부족한건지

 

많이 어렵더군요. 그래서 여러가지 조언을 얻었는데 안드로이드 내에 카메라로 인식? 영상 인식 화상인식 사진인식?

 

하여튼 이런 식의 인식을 위한 API가 있다는 말을 하시던데

 

혹시 이에 대해서 아시는 분이 계신지 궁금합니다... 왕 초보인지라 기초적인 질문입니다.

 

감사합니다!
포포투우 (170 포인트) 님이 2014년 2월 4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컴퓨터 비전은 많이 어렵습니다.

원하는 기능으로 범위를 좁혀야 합니다.

이미지에서 텍스트를 인식하는 거냐, 사람은 인식하는 거냐, 사물을 인식하는 거냐..

 

텍스트 인식은 ocr로 검색하시면 유료 업체 나옵니다.

무료로 제공하는 곳은 잘 모르겠네요. 허나 네이버를 이용하면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http://t.lab.naver.com/ocr/ 여기를 이용해서 사진파일 올리고 결과 페이지를 파싱하면 됩니다.
원조안드로이드 (58,190 포인트) 님이 2014년 2월 4일 답변
포포투우님이 2014년 2월 8일 채택됨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만들려고 하는게 안드로이드 폰의 카메라로 이미지를 찍었을때 그 텍스트를 인식해서 반환해줬으면 합니다. 예를 들면 물건 살때 가격 표 옆에 물건 이름을 찍으면 물건 이름이 바로 반환이 되거나 이런식으로요. 아직 어떤 식으로 해야할지 잘 모르겠네요... Open CV는 너무 어려워보이고 안드로이드 내에 카메라에서 문자를 인식할 api가 있는지 찾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