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디자인이 넘어왔는데요..

0 추천
안녕하세요.

회사에서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디자인이 넘어왔는데요.

가이드라인을 보고 있는데...

간격이나 이런부분들의 가이드가 다 px로 되어 있습니다.

위아래 간격이나 좌우 간격에 대한 가이드가 모두 px로 되어 있는데

px 기준으로 하면 나중에 다른 디바이스들에서 다 삐꾸처럼 나오지 않나요?

아니면 이대로 그냥 px 기준으로 디자인 적용하면 되는걸까요?
갸아악 (21,260 포인트) 님이 2013년 3월 19일 질문

2개의 답변

+1 추천

안드로이드에서 px 단위로 하시면 hdpi 폰과 xhdpi 폰에서 엄청난 짜쯩을 경험하게 됩니다. 말씀 하시는 부분이 ui 간격 같은데 현재 받으신 가이드 라인이 hdpi를 기준으로 된 건지 아니면 mdpi(px로 간격을 나타냈다니 이거 같긴 하군요.)를 기준으로 해서 만든 건지 확인하시고, 프로그램시에 dp 수치로 변경하셔서 적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에서 버튼 크기 높이는 48dp (hdpi 72px ,  xhdpi 96px, mdpi 48px) 이며, ui 간격은 8dp (hdpi 12px, xhdpi 12px /0.75  , mdpi 8px) 입니다. mdpi 기준으로 제작된 가이드 라인이라면 그 수치 그대로 dp로 바꾸서서 적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더 고려할 사항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디자인 쪽으로 지식이 짧은 지라... 정확한 부분은 안드로이드 개발자 페이지의 디자인 파트를 한번 읽어 보세요. 아래는 디자인 파트를 한글 번역한 주소입니다. 물론 깊은 이해를 위해서는 영문 버전 중 여러개의 기기를 지원하기 위한 문서를 읽어 보셔야 할 겁니다.

헤브리아 (360 포인트) 님이 2013년 3월 19일 답변
0 추천
dp로 계산해서 하시는게 좋을 겁니다. px로 하면 해상도고정이라 화면 배율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치즈달걀말이 (1,130 포인트) 님이 2013년 3월 19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