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오픈소스 NativeMedia 를 이용해서 개발해 보신분 있나요?

0 추천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오픈 소스인 NativeMedia 의 SufaceTexture 기능을 이용하여 플레이어를 개발하려고 합니다.

오픈 소스를 다운받아 몇가지 보드에서 테스트를 해 보니 특정 계열에서는 동작을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혹시 이유를 알 수 있을까 하여 질문 드려 봅니다.

테스트한 방법은 NativeMedia 소스를 다운받아 샘플 영상이 재생되는지만 확인하였습니다.

삼성 Exynos와 Allwinner 계열에서는 영상이 나오고 Rockchip 계열에서는 영상이 나오지 않습니다.

혹시 이 SufaceTexture 방식으로 앱 개발을 해 보신 분이 계시면 도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픽쳐박스 (150 포인트) 님이 2014년 2월 17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NativeMedia 에서 사용하는 openMAX AL은 ICS 부터 들어갔기 때문에 그 이전 버젼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 이상 버젼이더라도,  안드로이드 소스를 일일히 확인해서 맞춰주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 CTS 통과를 하지 않는  저가 칩셋의 경우 

기본 기능이 아닌 것은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왜 사용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가능하면 MediaPlayer.java를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사악미소 (65,330 포인트) 님이 2014년 2월 17일 답변
픽쳐박스님이 2014년 2월 17일 채택됨
답변 감사합니다.  
단순 플레이어가 아니고 영상, 이미지, 텍스트 등 여러가지 소스를 혼합하여 하나의 영상 처럼 보이도록 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파워포인트로 만든 파일을 슬라이드 하는 개념이라 할까요?   그러려면 꼭 NetiveMedia의 SufaceTexture 기능을 꼭 써야만 하네요
테스트한 안드로이드 버젼은 4. 대 이상이니 버젼문제는 아닐듯하고
Rockchip 3188 쿼드코어 신형 보드인데도 지원을 하지 않는 것인지 안되네요..
CTS 통과라는건 무엇을 말씀하시는 거죠?
CTS는 아래 URL을 참조하세요. http://www.kandroid.org/board/board.php?board=androidcts&command=body&no=6

그리고 mediaPlayer를 아래 View로 두고, 그 위에 SufaceTexture view를 한개 더 띄우는 방식으로 하시는건 어떻까 합니다.
사악미소님 친절한 답변에 감사 드립니다.
말씀하신 방법도 최종적으로 방법이 없으면 적용하려고 검토는 하고 있습니다만
 Sufacetexture view 위나 아래에 mediaplayer를 하나 더 띄우는 방법은 오버레이 부분에 약간의 제약이 있습니다.
아직은 좀 더 해결책을 찾아보고 정 안되면 그 방법이라고 하려고 합니다.  커널 문제라고 예기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제조사에 문의해도 아직은 답변이 없네요...
감사하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