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ViewPager와 Fragment에서의 로딩 순서 및 로딩 이미지 [closed]

0 추천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개발을 접한지 얼마 안 된 학생입니다.

현재 각각의 Fragment가 생성될 때 서버로부터 데이터를 읽어와서 데이터를 노출해주는 앱을 개발중입니다. 앱을 실행하면 읽어온 데이터를 적절한 형태로 노출해주는 것까지 개발하였습니다. 다만 각각의 Fragment가 데이터를 읽는데 시간이 걸려서 각 Fragment 당 1초 내외의 읽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Fragment 내에서는 AsyncTask로 데이터를 읽고 파싱을 합니다.

문제는 각각의 Fragment가 데이터를 읽는 동안 액션바의 아이콘과 타이틀을 제외한 기타 레이아웃은 노출되지 않고 모든 Fragment가 읽어진 후에서야 각각의 탭 및 액션바 메뉴가 노출됩니다.

제가 하고 싶은 것은 두 가지입니다.

  1. 가장 먼저 앱을 실행하면 일단 액션바의 메뉴와 각각의 탭의 타이틀이 노출된 후에 각각의 Fragment를 읽어오고 싶습니다.
  2. Fragment가 데이터를 처리하는 동안 ProgressBar를 노출시키고 싶은데, AsyncTask안에서 onPreExecute에  ProgressBar를 노출시키도록 했는데, 데이터가 다 읽어진 후에 노출이되면 그 때에서야 ProgressBar가 노출됩니다.

나름대로 구글링을 통해 해결하고 있는데, 위의 두 가지는 저에게 상당히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이기에 이렇게 질문을 올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을 종료한 이유: AsyncTask를 호출하는 곳에서 문제가 있었습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4년 3월 27일 질문
2014년 3월 27일 closed

1개의 답변

+1 추천
 
채택된 답변
AsyncTask 를 제대로 쓰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제대로 썼다면 AsyncTask 가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액션바와 기타 UI가 보여야 합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4년 3월 27일 답변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어디가 문제였는지 이제 알겠네요. 속도가 대폭 상승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