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게임서버 구축 질문드립니다.
동접 1000명정도 예상하며
만약 그이상되면 서버 대여 하나 더할생각입니다.
여기서 동접1000명을 대상으로 구축할때,
tcp/ip사용시 속도나 gc면에서 문제가 많을까요?
쓰레드 풀이 더 좋겠지만...
클라 쓰레드 1:1 구조도 1000명 미만이면 성능면에서 크게 문제가 없을거라던데...
논블럭 서버인 nio를 공부해보니 좋은것은 확실한데...
블럭서버인... tcp/ip일 경우는 힘든지...
블럭이라도 계속 데이터 쏴주면... 논블럭처럼 되지 않을지...
GC 몰려서 처리되지 않고 분산하여 처리되는 방법은 없을까요???
두서없이 적었는데... 알아보시려는지 모르겠네요..ㅠ.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