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많은 게임들이 assets에 이미지를
잘개쪼개 폴더에 각각 저장하거나 또는 스프라이트형식으로
저장하더군요...
혹시 assets폴더를 사용할 경우,
이미지 로딩이나, 메모리 관리차원에서 효율적인 면이 있어서 그런가요?
아니면 엔진이 보통 assets를 사용해서 그런가요?
분명 이유가 있을텐데... 왜 편한 res를 사용하여 참조하지않고,
assets를 사용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ps. png를 32b로 저장하면 24b + 8b(투명 블랜딩) 인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png를 8b로 저장하면 256칼라에 + 투명으로 알고있고요,
그래서 이미지자체가 투명블랜딩이면 100%투명인곳은 투명이지만 나머지는 흰색 또는 회색으로 표현되구요...
16b로 저장시 설명은 찾기 힘든데... 투명이 안된다고는 알고있거든요...
아시는분 설명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