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웹 동영상 재생시..

0 추천
uri걸어서 비디오 재생시키는 것 까지는 되었습니다..

문제는,이 동영상을 가로로 회전시켜서 보여주고 싶은데[고정], 세로로만 나오네요.

매니페스트에서 landscape를 해도, 실행되는 앱의 레이아웃만 가로로 돌려질 뿐 비디오 자체는 세로고정인데,

어떤 방법으로 전환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다른 방법으로 동영상을 재생시킬 수있는지요?
anci (19,950 포인트) 님이 2014년 4월 23일 질문

1개의 답변

+2 추천
 
채택된 답변
url 걸어서 재생을 하였다는 것은 시스템에 기본 내장된 비디오 플레이어로 재생을 하였다는 것인가요?

그 부분은 개발자가 건드리지 못 하는 영역이 아닐지...

자동회전으로 옵션을 바꿔서도 회전이 되지 않는다면 내장된 비디오 플레이어 자체가 가로모드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연 (31,880 포인트) 님이 2014년 4월 23일 답변
anci님이 2014년 4월 23일 채택됨
답변 감사합니다.
외부(웹) url의 동영상을 videoView 안에 띄워보고 싶은데, 제가 찾지 못하는건지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방향이나, 크기 등 레이아웃을 수정할 수있을거같은데..예제를 보니 기기내부의 영상을 재생하는 거밖에 없네요..ㅠ.ㅠ
직접 VideoView를 사용한다면 기기내부의 영상을 재생하듯이 웹 상의 주소를 넣어주면 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내부영상처럼 웹상의 url를 넣어서 실행했는데, 재생할수 없는 영상이라고 뜨네요..
VidoeView에 setVideoURI 등을 이용하여 URI를 지정한 뒤 재생하면 될텐데요.. 단,스트리밍 프로토콜이 안드로이드에서 지원하는 프로토콜이여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