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개발 중 궁금한점이 있어 글 올립니다.
cocos2-dx로 개발 중 안드로이드->애플리케이션관리자->실행 중 탭(캐시된 프로세스표시)를 눌러 사용하고 있는 RAM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갤럭시노트3일 경우 첫 번째 화면만 로딩해도 60MB 정도 차지하고 특정화면을 오고가면 RAM이 계속 쌓이는 현상이 있더군요, 그런데 갤럭시S3로 확인해보면 이런 현상이 없습니다. 처음화면 로딩이 20MB정도가 화면을 오고가고 RAM이 쌓이는 현상은 없구요.
코코스빌더를 사용하고 있는데, 소멸자에서 객체해제를 안시켜준 부분이 있어서 관련 코드도 다 집어넣었는데도 갤럭시노트3에서는 같은 현상입니다.
혹시 개발하면서 이러한 문제를 겪어보신분 계신지요. (그리고 songpop이라는 앱과 비슷한 앱을 개발하고 있는데, 이 앱도 특정화면을 왔다갔다하면 RAM이 쌓이기는 하는데 200MB이상이 되면 앱화면 전환속도가 좀 느려지면서 더이상 쌓이지는 않더라구요, 이러한 경우 따로 뭔가 처리하는 부분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조언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