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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에 관련하여 간단한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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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게임 개발에서, 그래픽에 대한 구현이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요.

제가 생각해본 바로는 다음과 같은 선택지가 있네요.

 

단, 3D는 제외하고, 2D 기반을 기준으로 하며 상업적인 개발도 생각 중입니다.

또한, 저는 JNI와 엔진 사용 경험은 없습니다.

 

1. 현재 그대로 개발.

필요한 오브젝트나 컴포넌트의 라이브러리를 직접 개발,

surfaceView를 직접 활용하여 화면을 그리고, 모든 필요한 오브젝트를 직접 구현한다.

 

2. JNI를 새로 숙지.

1과 마찬가지이나 JNI을 이용하여 구현한다.
 

3. 유니티 등 고급 엔진을 사용하여 개발.

 

4. cocos2d 등 오픈소스 엔진을 사용하여 개발.

 

 

어느방법이 개인개발에 있어 가장 좋은 지향점인지 의견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Jinthree (8,980 포인트) 님이 2014년 5월 29일 질문

1개의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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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택된 답변

1번은 능력되시고 공부할 목적이라면 추천드리나 뭐하나 하려면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이유는 필요한 툴들을 이것저것 직접 구현해야하기 때문이죠.

2번은 1번에서 만족 못할 때 사용하시면 될듯하고

3,4번은 게임개발쪽으로 취업하고자 하실때는 필수로 익혀둬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또 익숙해지면 1번에 비해서 빠른 개발이 가능 하고, 상업적인 앱일 경우 유니티는 돈주고 라이선스를 구매해야될테고...

cocos2d를 추천 드리지만 개발자라면 1번도 한번 도전해보시는게 smiley

 

PS : 게임에서 그래픽에 대한 구현이 중요하긴 하지만 가장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q1212 (26,020 포인트) 님이 2014년 5월 30일 답변
Jinthree님이 2014년 5월 30일 채택됨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

1번으로 천천히 진행하고 있는데, 확신을 가지고 열심히 해야겠네요!
RPG를 위해서 월드 크리에이터도 만들고 있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건 사실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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