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네이버나 다음의 전체 앱 다운로드 받기 기능 구현에 관해

0 추천
안드로이드로 네이버나 다음 모바일웹에 들어가면 하단부분에 전체 앱 다운로드 받기 버튼이 있는데요

이를 눌르면 네이티브 앱을 불러와 자기네 앱 서비스를 전체 다운로드 받아 다운/설치 를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제가 일하는 곳도 앱이 여러 개라 같은 기능을 구현하려고 하는데요.

 

서버에 apk를 저장하고 다운 시 다운받게 하고, 받은 파일을 사용자가 선택해서 설치하거나 apk확장자 파일을 다운받을 경우 자동으로 설치프로그램이 실행되게 하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위 구현상 따로 구글의 인증 혹은 기술구현이 특별하다던가 하는 이슈가 있을까요? 개발팀에 문의했더니 네이버 다음은 앱마켓을 구현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라고 확고 하게 답변을 들어서. 제가 아는 것이 잘못된 건지 확인 했으면 합니다.

위 기술된 대로 서버의 apk를 받고, 설치하는데는 구글의 인증 또는 다른 기술이 들어갈 것 같지는 않은데요. 혹시 그런게 있다면 답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tereomen (160 포인트) 님이 2013년 3월 29일 질문
stereomen님이 2013년 3월 29일 수정

1개의 답변

0 추천
특별한 인증이나 기술 필요없습니다.

그냥 마켓용 APK랑 같은 키로 사인된 APK를 자체 서버에 올려놓고 다운받게 하면 됩니다.

단 보안 설정에서 사용자가 알 수 없는 소스 설치 허용을 체크해야 가능합니다.
b22n (22,940 포인트) 님이 2013년 3월 29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