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videoview 컨트롤러 위치변경 및 전체화면모드 보기, 버퍼링

0 추천

 

위에 이미지처럼 동영상 로드시 Buffeing 카운트를 나오게 할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제가 완전 초보라..

그리고

위에 이미지에 보시면 플레이어컨트롤러가 videoview랑 다르게 나오는데다가 전체화면버튼도 나오던데

저건 다른 컨트롤러를 써야하나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질문요약]

1.Buffering 카운터는 어떻게 나오게 하나요?

2.두번째 이미지에 있는 영상컨트롤러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3. 전체화면 보기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무식이 무기라 초딩같은 질문 문의 드립니다!

고수님들에 큰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이밤이 (510 포인트) 님이 2014년 7월 2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1.Buffering 카운터는 어떻게 나오게 하나요?

MediaPlayer 클래스에 OnBufferingUpdateListener 를 등록해 두면, 버퍼링 사이즈가 반환되니 UI 처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2.두번째 이미지에 있는 영상컨트롤러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안드로이드 VideoView 소스를 보면 MediaControler를 attach하여 사용하는게 보일 겁니다.  

비슷하게 CustomVideoView를 만들고,  전체화면 버튼이 들어간 Custom MediaControler 를 만들어 attach 해주시면 됩니다.

 

3. 전체화면 보기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VideoView 는 View 클래스를 상속 받아 만든 것이기 때문에 View 클래스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전체화면 이벤트가 들어오면  2번으로  만든 CustomVideoView의 레이아웃 파라메터를  setLayoutParams를 사용해서   전체화면으로 설정 해 주시면 됩니다.

 

사악미소 (65,330 포인트) 님이 2014년 7월 2일 답변
이밤이님이 2014년 7월 3일 채택됨
1.MediaPlayer클래스는 안쓰는데 그럼 버퍼카운터는 못하는건가요??
그리고 MediaPlayer클래스에 OnBufferingUpdateListener 사용법좀...;;

2.CustomVideoView를 만들라는 말씀이 잘 이해가안가는데...제공하는클래스인가요?
1. MediaPlayer 클래스의 setOnBufferingUpdateListener 로 OnBufferingUpdateListener 콜백 등록하면, 버퍼링 결과가 콜백되어 반환됩니다.

2. 안드로이드 소스코드를 찾아보면, VideoView.java 파일이 있습니다.
그파일을 참조해서 mediaControler를 등록하여 사용하는 코드와 비슷하게 구현 하시면 된다는 애기입니다.
많이 도움됐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