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NDK 네이티브 액티비티 질문합니다.

0 추천
네이티브 액티비티로 게임어플을 만드려는 사람입니다. NDK의 샘플과 똑같이 native_activity_glue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이티브 액티비티의 기본적인 구조는 static void android_main(); 이라는 함수를 안드로이드 apk(내부적으로는 glue에서 호출)에서 콜하게 되어있는 것 같은데요.

저 함수에 초기화 루틴이 있지 않고 대신에 android_app 이라고하는 객체를 넘겨받더군요. 더군다나 포커스를 잃었을때라던가 저 android_app에 항상 데이터의 포인터주소를 보내놓고 저 android_main을 진입할때 다시 그 포인터주소를 받는 과정이 있던데요... 혹시 데이터가 유지가 안되는건가요?

저는 왜 그렇게 해야되는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그렇다고 항상 다시 재초기화해주거나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일일히 담을 수는 없잖아요. 만일 단지 언어적인 이유로 C에서 지역변수를 보존하기 위해서 저렇게 할리는 없을 것 같고...

왜 포인터를 담아야하는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더군다나 담는것이 실제 메모리가 아니라 포인터라면 재접근시에 내부적으로는 아직 할당되어있는 그 자체라는 이야긴데 왜 그걸 저런식으로 보존해야하는걸까요.
dagraac (230 포인트) 님이 2013년 4월 3일 질문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