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android download app을 만들고 잇는데 out of memory 때문에 앱이 계속 죽네요

0 추천
지금 Async http Client를 사용하여 download app을 만들어보고 있습니다.

이미 이것 관련해서 많은 질문을 했고 또 답변들을 통해서 완성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질문은 out of memory가 발생해서 앱이 계속 죽게 됩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안드로이드 device의 heap 메모리가 요즘은 보통 64mb정도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확인해도니 제가 실험하고 있는 폰도 64mb의 heap 메모리를 가지고 있더군요.

그래서 64mb까지는 문제없이 다운로드가 되는데. 이게 64mb를 넘어가면 out of memory가 발생해서 Async http client가 재시도를 하다가 종료해버립니다.

제가 목표로하는 다운로드는 동영상 관련인데 이게 문제가 되서 진행을 못하고 있습니다.

혹시 이것관련해서 좋은 아이디어나 경험잇으신분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jeongupark (710 포인트) 님이 2014년 8월 5일 질문
혹시 어떤방법으로 해결했는지 알려주실수 있나요...?
저도 지금 oom문제때문에 고생중인데 ㅠ

1개의 답변

0 추천
다운중인 컨텐츠를 모두 메모리에 담으려고 하면 당연히 앱이 죽습니다.

일단 파일로 저장해놓고 처리해야 합니다.

Async http Client라는게 어떤식으로 동작하는지는 모르겠으나 메모리 버퍼 크기를 설정할 수 있는지 찾아보세요.
익명사용자 님이 2014년 8월 5일 답변
아 잘 처리했어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아 버퍼크기를 설정해도 계속 죽어서 다른 방법으로 성공했습니다 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