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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를 만들어 이미지뷰를 제어하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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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게 짜본 클래스인데요.

다른 액티비에서 해당 클래스로 접근할 때 TEXT.rename("A"); 를 하면 에이  라는 글자를 리턴받는데,

이러한 기능과 같은 String이 아닌 Drawable로 리턴값을 가져오려 합니다.

 

똑같이, A라는 글자를 입력했을 때 drawable폴더에 있는 a.png 를 가져오게 하고

B라는 글자를 입력햇을 때 b.png를 가져오게하고

이런 조건들을 클래스에서 정의해 놓고

메인에서 간편하게 써와서 imageView.setImageDrawable( 클래스이용.. );

이런식으로 접근하려 하는데, Drawable 은 어떻게 정의해야 되나요?

클래스파일을 별도로 만들어서 해보려하는데, getResource 자체가 먹질 않네요.

 


class TEXT {

   public static String rename(String name){
         String 변환하기 = "";
    
        if(name.equals("A"){
              변환하기 = "에이";
        }
       

        return 변환하기;
    }
}

 

개발자초심 (21,220 포인트) 님이 2014년 8월 13일 질문

2개의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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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 (text.equals("A")) {
이미지ID.setBackground(getResources().getDrawable(R.drawable.a));
}else if(text.equals("B")) {
이미지ID.setBackground(getResources().getDrawable(R.drawable.b));
 
 이렇게하시면될것같습니다.
콜벳 (7,150 포인트) 님이 2014년 8월 13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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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c static Drawable rename(String name)
{
  int resID = getResources().getIdentifier(name, "drawable", getPackageName());
  return getResources().getDrawable(resID);
}
사악미소 (65,330 포인트) 님이 2014년 8월 13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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