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Bluetooth 4.0 (BLE) 통신 관련 질문...

0 추천
블루투스 4.0 관련해서 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3.0 같은 경우는 BluetoothChat 샘플을 가지고선 통신하는 것을 어느 정도 이해를 했습니다.

 

그런데 블루투스 4.0 (BLE) 로 개발하려고 하니 블루투스 3.0 과 비슷할줄 알았는데, 전혀 다른 것 같더라구요.

 

BluetoothLeGatt 샘플 앱을 가지고 BLE 하드웨어 모듈과 커넥션하는 것까지는 성공했습니다. (성공이랄 것도 없습니다만.. 그냥 샘플 앱에서 커넥션 맺은 것 밖엔..)

 

커넥션을 맺으면 UUID 에 해당하는 데이터들을 읽어오는 것 같더라구요.

 

이제 양방향 통신(read, write) 을 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도저히 감을 잡지 못하겠습니다.

 

구글링해도 잘 안나오고.. readCharacteristic(), writeCharacteristic() 이런 함수들이 있기는 한데 이것을 사용하는 것이 맞는지.. 인자가 BluetoothGattCharacteristic 이런 것이던데 어떤 식으로 세팅을 해주어야 하는지.. 등...

 

혹시 안드로이드 블루투스 4.0 (BLE) 관련 통신 해보신 분 계시면 도움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절실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드로종 (300 포인트) 님이 2014년 8월 18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쎄미 (162,410 포인트) 님이 2014년 8월 19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