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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를 구현할때 각각 Draw와 XML로 구현할때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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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상적으로처럼 xml에 ImageView등으로 이미지를 불러오는것과

View를 상속받아 이미지를 가저와 DrawBitmap으로 하는것 두가지가 있다면

 

각각 큰 스크린(TV)에서불러오는데 XMl을 findView해서 쓰는것은 스크린이 아무리 작거나 커도 알아서 스케일작업이되서

깔끔하게나오는데

Draw에 구현해준 비트맵은 스크린이 크다면 그만큼 영향을 받아 픽셀이 아니선명하게 나옵니다

 

xml은 내부적으로 어떻게 처리해주길래 스크린크기에 상관없이 깔끔하게 나오는걸까요?

draw()에서도 XML부분처럼 흉내내서 깔끔하게 처리할수있는부분인지도 궁금하구요..

 

요약드리자면

이미지는 같은 크기에 같은 그림이고 일괄적으로 nodpi에서 가져오고있습니다 헌데 xml에다 구현한 ImageView는 어느 스크린이건깔끔하게 처리되어 나온다 , draw()에 구현한 것은 스크린에따라 깔끔하게 처리되지못할때도있다 그렇다면 draw()도 xml처럼 깔끔하게 구현할수있을까..? 입니다 감사합니다!
레드오션 (1,310 포인트) 님이 2013년 4월 8일 질문

1개의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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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택된 답변
이미지뷰에 뭔가 다른 처리가 되어있지 않나 싶네요.

 

예를들면 paint에 antialias 속성이 들어갔을 수도 있구요. 같은 해상도 기준으로 다르다면 속성문제겠죠.
dev_아마 (9,750 포인트) 님이 2013년 4월 9일 답변
레드오션님이 2013년 4월 23일 채택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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