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엑티비티를 finish하면 프래그먼트도 같이 소멸되나요?

0 추천
안녕하세요.

현재 FragmentActivity에서 ViewPager를 구현하였습니다.

그런데 Fragment에서 getActivity.finish();를 호출하면

엑티비티가 종료됨과 동시에 사용하고 있던 프래그먼트도 같이 소멸 되는게 맞나요?

아니면 메모리에 계속 남아있게 되나요?
갸아악 (21,260 포인트) 님이 2014년 9월 25일 질문

1개의 답변

+1 추천
 
채택된 답변
FragmentActivity onDestroy에 로그 남겨서 직접 확인해보심이 빠를듯 합니다.
Gradler (109,780 포인트) 님이 2014년 9월 25일 답변
갸아악님이 2014년 9월 25일 채택됨
onDestroy가 호출이 되는데
예전에 아웃오브메모리로 하도 고생해서
메모리에 노이로제가 걸렸네요ㅠ
프래그먼트에 onDestory가 호출되면 확실히 관련 객체들이 파괴되는거 맞겟죠?
onDestroy가 불렸다고 해도 FragmentActivity 내에서 아직 반납하지 않은 리소스가 있다면 GC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웃오브메모리는 이미지 처리하는 쪽에서 사용한 Bitmap에 대한 반납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군요. 전에 Bitmap 처리쪽에서 문제가 있었던게 맞는거 같습니다.
한가지 궁금한게 있는데요.
Bitmap은 메모리해제시 recycle 처리를 해주는게 좋다고 들었는데
앱 내부에 이미 리소스폴더에 넣어둔 이미지에 대해서는 Bitmap처럼 메모리가 해제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지는 않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