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웨어러블 앱과 모바일 앱간 데이터베이스 연동 질문

0 추천
안녕하세요.

웨어러블 관련 레퍼런스가 너무 부족해서 모바일 앱만큼 개발이 잘 진행되질 못하네요. ㅠㅠ

모바일 앱과 웨어러블 앱 간의 데이터를 싱크하려고 하는데요. 다른분들은 이런경우 어떻게 처리를 하시는지 궁금해서 질문남겨요. 데이터관리는 sqlite를 통해서 하고요. 모바일 앱, 웨어러블 앱 양쪽 모두에서 읽기/추가/수정/삭제가 가능하다고 가정할게요.

제가 생각했을때는

1. sqlite db 파일이 갱신될때마다 다른쪽으로 db파일을 넘겨서 서로 싱크를 맞춘다. db파일이 커지면 전송시 퍼포먼스가 현저히 떨어지지 않을까요? 배터리 이슈가 있다던지, 아니면 전송중에 느려진다던가 하는게 발생하진 않을까요?

2. sqlite db 파일이 갱신될때마다 다른쪽으로 해당 데이터만 넘겨준다. 모바일앱에서 변경이 일어나면 웨어러블앱으로 해당 데이터만를 전달하는 방식이겠죠?

이 외에 더 좋은 싱크방법 없을까요? 어떤방식으로 데이터 싱크하세요?

즐거운 하루되세요~~
댁도리 (160 포인트) 님이 2014년 9월 30일 질문
댁도리님이 2014년 9월 30일 수정

1개의 답변

0 추천
db는 폰에 있고, 웨어러블에서는 폰으로 수정,삭제,추가 신호를 보내세요.
쎄미 (162,410 포인트) 님이 2014년 9월 30일 답변
답변감사합니다. 제가 웨어러블에서 읽기도 가능해야한다는 부분을 빼먹었네요. 웨어러블에서 읽기도 가능해야한다면 폰으로 수정/삭제/추가 신호만 보내는걸로 되지않을것같아요.
웨어러블에서 폰으로 데이터 달라는 신호를 주면 되지 않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