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비티 그룹이나 프래그먼트나 결국 액티비티의 라이프사이클 안에서 UI를 단위별로 처리하기 쉽게 만들어놓은 구조라 완전히 다르지는 않습니다. 기존에 액티비티 그룹을 어떻게 사용했느냐에 따라서 답은 달라질수 있겠네요.
- 예전에 액티비티 그룹이 있고 그 안에 들어가는 액티비티들이 있었다면, 이제는 프래그먼트 액티비티가 있고 그 안에 들어가는 프래그먼트로 만드는 것입니다. 큰 그림에서 구조가 크게 달라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하지만 프래그먼트의 경우 백스택이나 라이프사이클이 기존 액티비티와는 미묘하게 다르게 관리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을 잘 숙지해서 프래그먼트에 맞게 코드를 수정해야합니다. 이게 처음 프래그먼트를 접하는거라면 그리 만만한 부분은 아닐겁니다.
딱히 방법이랄 것은 없고, 먼저 프래그먼트 개념을 머리로 익히고, 위에서 말한대로 액티비티 그룹과 액티비티를 프래그먼트 액티비티와 프래그먼트로 바꿔넣은 후에. 잘돌아갈때까지 삽질하며 프래그먼트의 개념을 몸(?)으로 숙달하는 과정이 필요할것으로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