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맵을 만들어 캔버스로 비트맵에 그림을 그리고
해당 비트맵을 이미지 뷰에 출력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비트맵 크기는 일단 단말기 해상도 구해서 해상도 크기로 생성해서
사용중입니다.
근데 해당 비트맵 이미지를 파일로 저장해서 보니
해상도 크기에 따라 그림의 퀄리티 차이가 났습니다. 그래서 어떤 단말기
에서도 똑같은 퀄리티를 만들기 위해 처음 비트맵 생성시 2560 x 1600 크기
로 생성후 이미지 뷰에 뿌리기 전에 화면 해상도에 맞춰
Bitmap.createScaledBitmap로 크기를 줄여 뿌리도록 했습니다.
이러면 어떤 해상도의 단말에서도 같은 퀄리티로 보일 거라 생각 했죠..
그러나 단말기에 따라서 out of memory가 나오더군요...
그냥 화면 해상도에 따라서 비트맵 크기를 조절해서
퀄리티 차이는 그냥 무시하고..
out of memory가 안나도록 하는게 좋을까요?
일반적으로 해상도가 좋으면 단말기 성능이 좋으니..
해상도에 맞춰 비트맵 크기를 설정하면 out of memory
는 발생하지 않겠죠..?
아니면 어떤 단말기든간에 같은 퀄리티로 이미지를 저장 할 수 있는
방법이 따로 있을까요??
같은 퀄리티라 함은..하향평준화가 아닌 상향 평준화입니다 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