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dler를 이용하여 obtainmessage로 메세지를 쏘면,
handler에서 메세지 종류를 switch로 분류하여 UI를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이 4.3버전에선 잘 동작하지만, 4.4.2 버전에서는 거의 동작하지 않아 먹통이 됩니다.
알아본 바로는 runnable,runOnUiThread, post 방식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를 테스트하기 위해서
handler가 메세지를 받을 때 그 메세지의 종류를 파악해서 처리하고 싶은데
handler가 메세지를 받는 순간 그 때의 메세지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아니면, 막코디이라도 메세지를 확실하게 전달해서 처리하고 싶습니다.
이게 현상이 웃긴게.. 기존 구현한 방식에서는 메세지가 잘 전달이 되는 것을 다 확인을 하였지만,
UI 업데이트가 씹혔습니다. 아주 간헐적으로 되는 경우도 있구요.
마치 C#의 delegate 처럼 쓰레드 상에서 다른 UI를 제어할 때, 접근가능할 때만 제어해야하는 느낌인데..
단순히 메세지만 받아서는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거 같군요.
UI의 접근이 가능한 상태인지 또는 UI관련함수 호출이 가능한 상태인지 알아내서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알고계시면 도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