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게임 만들 때 폭죽이나 풍선 애니메이션

0 추천
문득 궁금한게 생겼습니다.

게임을 만들때 폭죽이 터지거나 풍선이 둥실둥실 부풀려지거나

하는등의 애니메이션은 프레임 애니메이션을 쓰시나요? 아니면 움직이는 gif를 활용하시나요?

 

이걸 쓰레드로 폭죽 애니메이션 만드니 png 파일을 150개에서 200개 정도 프레임이 필요해서

파일 낭비가 너무 심해서요...

 

경험많으신 분들은 어떻게 하신지 궁금합니다. 움직이는 gif가 가장 이상적이거든요.
초봉초봉 (3,480 포인트) 님이 2014년 11월 8일 질문

1개의 답변

+1 추천

https://github.com/paullewis/Fireworks

 

보통 게임에서는 이렇게 프로그래밍적으로 폭죽을 터트리져

이렇게 하면 다양한 칼라나 모양으로 처리가 가능하구요

 

예전에 게임 개발하면서 많이 작업을 해 본...

doridori2013@nate.com

익명사용자 님이 2014년 11월 8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