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만들어 보고 있는 초보자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책을 보고 따라 하면서 하나하나 만들고 있는데
png이미지를 assets에 저장하고 불러올때에
view클래스에서
public Bitmap loadBitmap(String filename)
throws Exception{
Bitmap bm = null;
AssetManager am = mMainContext.getAssets();
try{
BufferedInputStream buf =
new BufferedInputStream(am.open(filename));
bm = BitmapFactory.decodeStream(buf);
}catch(Exception e){
bm = BitmapFactory.decodeStream(am.open("cooldown.png"));
}
return bm;
}
라는 메소드를 통해 이미지를 불러와서 사용중인데
[저 메소드는 메인뷰에서 그대로 사용중이던것]
[이후 InItBitmap 에서 Context mMainContext; 을 쓰고 init클래스에 loadbitmap 메소드 넣음]
이것을 다른 기본 클래스로 옮긴후 사용시 앱을 실행시키면 널포인트 오류가 뜨는데..
어떤점이 문제 인지 혹 알수 있을가요
InItBitmap 이라는 클래스를 만들고
이 클래스 생성자에
Bitmap mJumpBitmap;
mJumpBitmap = loadBitmap("upbt.png");
이렇게 해서 메인뷰에서 mJumpBitmap을
mController = new UIButton( 1, 225, 225, mScreenConfig, mInit.mJumpBitmap);
이런 식으로 bitmap넣는 부분에 넣어 사용하고 싶은데
오류가 발생하네요......
그래서 혹시나
InItBitmap클래스 에서
mJumpBitmap = mMainview.loadBitmap("upbt.png");
assets를 상속없는, 액티비티가 아닌 일반 클래스에서는 사용할수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