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SurfaceView 에서 Canvas로 그려준 비트맵 객체 실시간 xy 좌표 구하는 방법이 어떤것이 있을까요?

0 추천
SurfaceView 를 거의 처음 써보는 개발자인데요.

 

항상 안드로이드 에서 제공해주는 view 단위 작업을 하다보니 좌표를 setX setY 함수를 가지고 구해왓습니다.

 

근데 비트 맵에서는 그런 기능이없더군요 ..

 

만들려는게 간단한게임인데  사용자가 탭을 하면 케릭터가 날라가면서 점프? 식으로 움직이며 충돌물을 피하는게임입니다.

 

점프 랑 중력은 구현하였는데 ..  그 움직임값으로 케릭터가 땅에 내려올경우 충돌처리에서 막혀서 질문드립니다.

 

보통 surfaceview 로 객체의 실시간 좌표를 어떤식으로 구하는지 질문드립니다.
CJ여비 (5,730 포인트) 님이 2014년 12월 8일 질문

1개의 답변

+1 추천
 
채택된 답변
Canvas에 비트맵을 그리는 것까지 하신듯하니.

Canvas에 비트맵을 그릴때 사용한 메소드는 아래와 같을 테고요.

Canvas.drawBitmap(Bitmap bitmap, float left, float top, Paint paint)

왼쪽 상단을 기준으로 0,0을 계산하기 때문에 left가 x, top이 y입니다.

바닥 충돌 체크는 여러 방법이있겠지만 y+이미지_height 하면 바닥 좌표가 나오겠죠?
q1212 (26,020 포인트) 님이 2014년 12월 8일 답변
CJ여비님이 2014년 12월 8일 채택됨
답변 감사드립니다. 기존의 방법은 알고있었으나.  자꾸 벽을 통과하거나 값을줘도 하늘끝에서 멈추길래 로그 찍어보니 수가 반대로 되어있더군요 .. 제가 잘못한 부분이겠지만 그래서 -1 을 곱해줘서 해결했습니다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