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vas c = holder.lockCanvas(null);
Bitmap bgImage = Bitmap.createBitmap(너비, 높이, Bitmap.Config.ARGB_8888);
c.setBitmap(bgImage);
c.drawColor(Color.WHITE);
holder.unlockCanvasAndPos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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캔버스에는 비트맵이 연결되어야 일단 뭔가를 그릴수 있으니 비트맵을 연결시켜야 합니다. (제가 여기서 비트맵은 매번 생성하게 했는데, 그냥 예시일 뿐입니다. 원래는 비트맵 생성은 바깥쪽에서 한번 합니다. 그래서 비트맵이 계속 유지가 되고, 그 비트맵에 뭔가를 계속 그리실 수 있고, 그리다가 중간에 클리어도 할 수 있습니다.)
drawColor를 이용하면 됩니다. drawARGB를 사용해도 무방한데 위에 값은 0, 0, 0, 0을 넣으셨는데, 그러면 알파값을 0으로 주셨으니 당연히 화면을 클리어(클리어 한다라는 의미가 흰색으로 채우는거라면) 한다라기 보다는 투명한 rgb 0,0,0을 채우게 됩니다. drawARGB(255, 255, 255, 255)로 해야 흰색으로 채우게 됩니다. 아니면 drawColor(Color.WHITE)를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