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fragment 질문합니다~

0 추천

안녕하세요? 일단 제가 구현하고 싶은 것은 지니나 네이버뮤직 앱의 레이아웃 형태 입니다.

 

 일단 제가 진행된 것은 하나의 안드로이드에서 제공되는 NavigationDrawerFragment를 이용하여

하나의 MainActivitiy에 2개의 fragment 구조로 된 모양입니다. 

1번 fragment가 NavigationDrawerFragment 라고할때

2번 fragment는 NavigationDrawerFragment 가 제공하는 메뉴에서 클릭했을 때 해당 메뉴의 fragment로 교체됩니다.

 

1번

frag

ment

2번

fragment

   MainActivity

 

여기서 질문 드릴것은.. 

1.  2번 fragment의 화면을 또 다른 탭바 형식으로 화면 구성이 가능한지?

2.  2번 fragment에서 어떤 버튼을 눌렀을 때 다음 fragment로 이동을하도록 구현은 어떻게 해야할지?

 그리고 만약 다음 fragment로 이동했을 때 "취소" 버튼을 누르면 이전 2번 fragment로 이동하게 어떻게 구성해야하나요?

 

3. 위와 같이 구현했을 때 성능상에 문제가 없을까요? fragment를 계속 교체시켜줘야할거 같아서 문제가 있을 수 도 있을거 같아서... 질문 드립니다.

 

4. 제가 2번 fragment에 이미지를 화면 꽉차게 넣어두고 1번 fragment를  2번 fragment에 겹쳐지게 이동시키면 버벅거림이 있습니다.. 실험해본 결과 2번 fragment에 용량적고 색깔이 적은 이미지를 넣으면 버벅거림이 사라지고.. 조금만 색깔 여러개인거 넣으면 버벅거리더라구요... 해결방법좀..

 

ㅠㅠㅠ 제가 지니나 네이버뮤직 레이아웃처럼 앱을 만들어야하거든요 

고수님들 제발 도와주세요!

주자룡 (140 포인트) 님이 2015년 1월 22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네이버 뮤직같은 UI라면 슬라이딩 메뉴를 말씀하시는 거 같은데

슬라이딩메뉴 라이브러리를 써서 한번 해보시면 될거같은데요

페이스북 같은 UI 입니다. github에서 jfeinstein의 오픈소스 찾아보셔서 인터넷에

설정 방법많으니까 따라한번 해보시면 될듯용
JOBG (610 포인트) 님이 2015년 1월 22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