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앱에서 촬영한 사진들을 앱외부에서 볼수없게

0 추천
앱에서 촬영한 사진들을 앱외부에서는 볼수없게 할수있을까요?

현재 개발중인 앱에서 사진을 촬영해서 저장하는데요, 개인정보가 담기는 사진들이라서 갤러리 등 외부에서 볼수 없도록 하고싶습니다.

사용하다보면 사진들을 주기적으로 삭제하도록 설정해놓아도 수백장은 될수있어서 DB에 저장하기는 어렵고, sdcard의 일반폴더에 저장하고 있어요.

폴더에 접근이 안되도록 차단하던가,  다른 방식을 찾아야할것 같은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리히트 (1,450 포인트) 님이 2015년 2월 2일 질문

2개의 답변

0 추천
 
채택된 답변
외장메모리의 접근을 막는 방법은... 글쎄요... 요건 잘 모르겠군요. 내장메모리 해당 앱 폴더라면 말씀하신 조건을 만족하는데말이죠...

외장메모리에서 미디어스캔을 피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이미지검색을 피하고자 하는 폴더에 ".nomedia" 파일을 생성해서 넣어두시면 미디어스캔시 해당 폴더를 스킵하게 됩니다. 어느버전부터인지는 기억나지않지만 폴더명을 ".nomedia" 라고 해두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자세한내용은 android mediascan nomedia 같은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자료가 있을껍니다...
비애천사 (12,080 포인트) 님이 2015년 2월 2일 답변
리히트님이 2015년 2월 2일 채택됨
답변 감사합니다. 내장메모리 이용하는것이 보안상 가장 좋겠지만, 용량 문제로 일단은 .nomedia 방식을 해봐야겠네요.
+1 추천
이미 답변이 선택되어 있으나 잘못된 부분이 있어서 답글을 답니다.

.nomedia는 일종의 규약일 뿐 강제사항이 아닙니다.

서드파티앱에서는 .nomedia 파일을 무시하고 그냥 해당 디렉토리의 내용을 읽을 수 있습니다.

 

다른 앱이 못보게 하려면 다른 분 말씀대로 앱의 내부 디렉토리에 저장하거나 파일을 암호화해서 저장해야 합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5년 2월 3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