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안드로이드 채팅 어플 구현 문의

0 추천

안녕하세요. 채팅방을 구현중인 학생입니다. 구현중 막히는 부분이 생겨 이렇게 여쭙니다 ㅜㅜ 

 
1. 채팅방을 구현하려면  제가 생각하기에는 서버가 두개가 있어야 하는것 같습니다. 채팅방 전체를 관리해줄 부분 과 
   채팅방 하나하나를 책임지는 부분 이렇게 생각하고 있는데 이게 맞는 구현인지 궁금합니다.
 
2. 저는 소켓부분을 이클립스를 사용해서 구현을 하였습니다. 포트를 쪼개 위에서와 같이 채팅방 부여해주는 포트를
1~1000, 메인 서버 포트 하나  이렇게 관리하다보니 만약 여러 채팅방이 생성될 시 프레임이 여러개 생깁니다. 
단순 프레임을 없애면 해결될 일인지 서버 쪽 툴(?)은 이클립스로만 구현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php 또는 nodejs 가능여부)
 
3. 채팅방을 구현하다 보니 채팅 참여자 목록을 만들어야 했습니다. 그런데 서버가 클라이언트 전체에게 참가한 사람의 닉네임을 메시지를 날려 이를 받아 저장을 하려고 생각을 해보니 사용자가 채팅에 친 내용(서버가 전체를 뿌려주니)이 같은 매소드를 사용할 것이고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이게 채팅말 인지 참가자를 알려주는 메세지 인지를 구분하기가 힘듭니다. 플레그 같은 개념을 써서 저만의 메세지를 날려 클라이언트에서 if문을 통해 구분하는 것을 생각해 보았는데  이것 또한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이것을 파싱해야하는듯 한 개념이 있을 것 같아 옳바른 방법이 아닌것 같습니다. 혹시 이 기능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 ...ㅠㅠ 
 
말 솜씨가 좋지 않아 이해가 되셨을까 걱정이지만 도와주세요 ㅠㅠ 부탁드립니다.
식량 (160 포인트) 님이 2015년 2월 8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답은 아니고...

졸작이나 기말 작품 정도 하는 게 아닐까 하는데,

기본적으로 졸작이나 학기 과제는 자기가 이해하고 구현 할 수 있는 범위에서 하는 겁니다.

나보다 나은 친구들이 저런걸 한다고 해서 기본 아키텍쳐 이해도 못하고 있는걸 하려고 들면 어차피 마감 못합니다.

이거 설명해줘도 막힐 그 다음 단계가 수두룩하네요. 질문 자체가 불완전하고...

채팅서버 구현 책하나 사보던지요.

주제를 다시 잡는게 안 낫겠습니까?
익명사용자 님이 2015년 2월 8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