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앱에서 결제 시 결제 모듈 호출 유무

0 추천
PG사 서비스를 가입하게 되면 어플리케이션 결제 연동 모듈을 제공하며, 결제 연동 모듈의 경우  결제 창을 호출하여 결제 정보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알고있습니다.

만일 결제 창을 호출하지 않고, 어플리케이션에서 사용자의 결제 정보를 입력 받은 후 서버에서 결제를 처리하는 결제 시스템을 구축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예를 들면, '롯데시네마, CGV, 코레일'과 같은 기업의 어플리케이션은 KCP나 이니시스와 같은 PG사의 결제 모듈창을 호출하지 않고, 어플 자체에서 결제 정보를 입력받은 후 서버에서 결제를 처리해주게 됩니다. 바쁘시겠지만 유사한 방법을 아시면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5년 3월 2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그건 음 좀 복잡한? 롯데시네마 씨지브이 등등과 같은 큰 기업들은 자기만의 pay 모듈이 있으니 인앱결제를 안해도 되는거죠.

그냥 인터넷에서 결제하는 시스템을, 그대로 모바일 앱 쪽에 집어 넣은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피시나 모바일이나 데이터베이스는 서버에 저장하고 같은 걸 사용하기에, 모바일에서 결제를 눌러도 처리는 서버쪽에서 이루어지겠죠 .

 

그냥 예를 들어, 모바일에서 결제 버튼을 누르면, 서버쪽에서 database를 확인하고, 기본정보가 일치하면, 결제 시켜버리는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Djleeee (13,180 포인트) 님이 2015년 3월 3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