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오피스SW앱 개발시 필요 기술은?

0 추천
오피스SW앱을 개발을 한다고 하면 안드로이드 SDK만으로 개발 가능할까요?

일단 폴라리스 오피스를 한번 살펴봤는데, 문서 편집 부분을 어떻게 구현 해야 할 지..

전혀 느낌이 오지 않네요, SDK만으로 개발이 불가능 하다면 어떤 라이브러리나 기술들이

필요한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5년 3월 2일 질문

1개의 답변

+2 추천
'느낌'도 안오는데 뭘 개발할 수 있겠습니까.

느낌으로 할 수 있는게 개발도 아니거니와, 섭섭하겠지만, 설명해줘도 이해를 못할겁니다.

진지하게 차라리 다른일을 좀 알아보시는게 어떨까요?

 

그렇지만 좀 힌트를 드리면,

컬러 노트라고 여기 포럼 운영자가 만든 메모장 수준의 앱이 있습니다.

그걸 한번 비슷하게 만들어보세요. 그게 상품으로서 완성도 있게 완성되면(컬러노트와 똑같이.)

그 상태에서 1000배정도는 어렵고 복잡하고 방대하다고 보면됩니다(더불어 당연히 그에 비례하는 시간이 투입되겠죠).

과장이 아니며, SDK만으로 개발할 수도, 외부 라이브러리를 일부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우선 메모장 앱이나 한번 만들어보기를 바랍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5년 3월 2일 답변
2015년 3월 3일 수정
제가 오피스SW를 개발하겠다는게 아니고, 문서편집부분의 효과를 내고싶어서 질문한거였습니다.. 현재 개발중인 어플내에서 사용자의 정보로 특정한 형태의 PDF파일을 만들어 사용자에게 제공해주고있는데,, PDF생성 후 내용을 수정하는 기능을 넣어달라고해서.. 추가하려하는데 기존 오피스SW처럼 문서 수정시 효과를 뭘로 구현하는지 잘 모르겠어서 질문한건데.. SDK만으로는 어째야 할지 생각이 안나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