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방향 및 거리 측정 질문입니다.

0 추천

A->B로 이동할려고 할때

자신의 이동거리 및 방향을 음성으로 출력하려고 합니다.(음성인 이유는 시각장애인을 위해서)

 

처음에는 자신이 있는 위치에서 돌면서 북서쪽의 방향을 음성으로 확인하고

5m~10m가량 움직일때 마다 자신의 이동거리를 음성으로 출력해주려고 합니다.

 

위방법으로는 정확하게는 못가지만 근처는 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젤 좋은 방법은 네비게이션이 좋겠지만 구현이 어려울듯 하여 그렇습니다.

 

제 생각에 대한 평가나 다른의견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벅수 (870 포인트) 님이 2015년 3월 6일 질문

1개의 답변

+2 추천
 
채택된 답변
음 제가 예전에 이걸 예전에 구현해본적이 있습니다.

간략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지금 눈이 아픈관계로... ㅋ

사실 기억이 잘안나서, 오픈소스보고 실험한거라;

 

먼저 LocationManager 이용해서 GPS나 Network_provider 로 자신의 위치를 구합니다.

그리고 목표 지점은 정해 진 값이 있겟죠?(Latitude, Longitude로...)

그럼 자신의 현 위치랑, 목표 위치 같의 거리를 구해주는 공식이 구글에 치면 많이 나올 겁니다. (저도 구글에서 찾은 무슨 수식으로 된거 이용했었구요)

 

그리고 제가 기억하기로는 위도, 경도 값이 양수면 북쪽이 동쪽, 음수면 남쪽 서쪽(?) 이랬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반대일수도 있겠는데 찾아보시면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그래서

(1) 둘간의 거리를 어떤 수식 계산 함수로 찾아내시고

(2) 현 위치로부터 상대 위치 위도 경도 값이 양수인지 음수인지 판별하는 함수를 만들어서 북동 북서 등을 설정해주세요.

(3) 음성인식은 TTS였었나 이거 사용하시면 되고

(4) LocationManager에 OnLocationChanged 인 오버라이드 부분이 있을것입니다. 위치가 변할때마다 위치를 다시 가져와서, 목표지점과 다시 거리를 계산하면 거리가 늘어나거나 줄어들겠죠?

(5) 목표지점 까지 갈 때까지 계쏙 측정해야한다면 쓰레드 사용해서 해보면 될거에요.

 

물론 제 방법보다 다른 고수님들의 더 나은 답변이 있을 수 있으니  있다면 저도 함 배웁시당
Djleeee (13,180 포인트) 님이 2015년 3월 7일 답변
벅수님이 2015년 3월 13일 채택됨
네 감사합니다. 저도 다른사실을 알게되면 댓글로 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