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카카오 게임 입점 관련 궁금증

0 추천
크게 2가지 궁금증이 있습니다. 고민해 보니 서비스 영속성과 관련해서 중요한 문제네요.

1. 다른 소셜 플랫폼, 또는 자체(?) 계정과 같이 사용가능한가요?
예를 들어, 페이스북이나 카톡 중에서 사용자가 선택하게 할 수 있는지? 아니면 적어도 게임 고유의 계정을 만들도록 할 수 있는지요? 아직까지 카톡 게임 중에 이렇게 할 수 있는 걸 본적이 없으니 안 될 것 같습니다만...

2. 어떤 이유로든 계약이 종료된 후에 사용자 데이터를 계속 이용하기 위해서 사용자 계정에 관한 정보를 계속 이용할 수 있는지?
예를 들어, 이메일 형식의 카톡 아이디를 저장하고 있다가 카카오 게임이 비-카카오 게임이 된 이후에도 사용자 이메일은 유효할 테니 이걸로 사용자를 식별하여 계속적으로 기존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지요?
 
개인적으로 2번은 좀 중요한 사항이라 생각되어서 이게 불가능하면 차라리 입점을 안 하는게 나을 것 같더라구요...
혹시 아시는 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외비라면 쪽지로 살짝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tylix (160 포인트) 님이 2015년 3월 25일 질문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