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camera YUV데이터 프레임에 관해질문입니다.

0 추천
안녕하세요 선생님

안드로이드 카메라는 YUV420의 포맷으로 RAW데이터를 받아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샘플링된 데이터로 4:2:0의 비율로  Y:U:V 각각의 데이터가 담겨 있는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완벽한 RAW데이터가 아닌건가요..?

Y의경우 샘플링이 되었어도 1:1이기 때문에 UV를 제외하고 Y데이터만 본다면 이것은 완벽한 RAW데이터로 볼수 있지 않나요?

답변달아주시는 선생님들 감사합니다. 모든일에  행복이 깃들기를 기원하겠습니다.
&로이드 (430 포인트) 님이 2015년 4월 20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완벽한 RAW 데이터??

"완벽한 RAW 데이터"가 무엇을 뜻하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아는 raw데이터는 가공되지 않은 데이터를 의미하는데, 질문하신 분은 그 의미가 아닌 것 같네요.

안드로이드 카메라가 기본으로 갖고 오는 데이터 형태가 YUV이므로 raw데이터인 건 맞습니다(제 의미상)

그런데 거기에 "완벽"은 뭘 뜻하는 건지도 모르겠고, 아무튼 질문을 이해하지 못하겠습니다.

그냥 추가적으로 궁금한 부분은  4:2:0의 비율로 Y:U:V라고 하셨는데, 이건 V가 아예 없다는 말씀이신건가요?
cc1232 (35,280 포인트) 님이 2015년 4월 20일 답변
안드로이드 카메라의 포맷은 YUV420으로 Y4일때  UV 1:1로    한 픽셀당 데이터가 4:1:1로 샘플링된데이터로 알고있습니다. 한 픽셀당 데이터가 Y(휘도)가 4일때 UV는 합쳐서 그반의 용량을 가지고 있다는 뜻으로 알고있습니다.

RAW데이터의 경우 안드로이 설명에는 RAW로 되어있지만 카메라에서 가져오는 순수한 데이터인게 (제의미에서의 RAW) 맞는지 확인 하고싶어서 질문드렸습니다. ㅠ 물론 샘플링된 데이터이지만 Y만은 순수한(카메라에서 받아진 샘플링되지않은데이터)인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