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라이브러리 보는 방법..

0 추천
안녕하세요.

초보적인 질문이라 글쓰기가 망설여지지만 답답해서 한번 써봐요.

 

ActionBarActivity를 extends 하려고하니 deprecated되었다네요.

 

검색해보니 appcompat v22.1부터는 AppCompatActivity를 쓰라고 하네요.

 

그래서 두개가 뭔차이지?라는 의문이 생겼고,

 

검색보다는 직접 소스보고 공부해보자 했는데, 소스를 열어보려니 라이브러리라서 못보네요.

 

네...엄청 멍청할수도 있는 질문입니다.;; 하지만 처음배울때부터 그 어떤 책에도 이거 열어보는 방법은 없고, 그냥 이런저런 차이가 있다. 이 라이브러리는 이런 내용이 담겨있고, 이렇게 사용하면 된다. 끝. 이런식이더라구요..

 

 예전부터 쭉 궁금했는데..그러려니 하고 그냥 넘어갔습니다.(검색으로 차이만 대충 보고...)

 

 

라이브러리 소스 파일 어떤식으로 열어볼 수 있나요?
익명사용자 님이 2015년 4월 24일 질문

1개의 답변

+1 추천
 
채택된 답변
SDK Manager 를 열어보시면 API 버전별로 'Sources for Android SDK' 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보시고 싶으신 버전의 소스를 다운받으세요.

그러면 {android_sdk_root}/sources 폴더에 버전별로 소스 폴더가 생기는데요

이클립스에서는 Build path 쪽에 보시면 라이브러리 소스코드 링크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소스를 링크하시면 연결이 되고 그 후부터는 보시고 싶은

라이브러리 클래스 혹은 함수에 커서를 갖다 대고 F3 을 누르게 되면 해당 소스가 나옵니다.

소스 링크 자세한 사용법은 stackoverflow 에서 검색해보세용
mamondebaltob (32,750 포인트) 님이 2015년 4월 24일 답변
감사합니다. 어떤식으로 검색해야될지 몰랐는데.. 답변보고 검색하니 많이 나오네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