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다른 계정으로 앱 이전 관련 문의

0 추천
현재 상용중인 앱을 다른 계정으로 이전하여 그대로 게시하고자 준비중입니다.

몇 가지 의문점이 발생하여 아직 진행을 못하고 있어 이렇게 질문 드립니다.

 

1. 새로운 계정으로 이전 시, 특정 앱만 (2개) 을 이전이 가능한지 문의

  : 기존  계정에 수 많은 앱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 중 몇 개의 앱만을 새로운 계정으로 이전하려 하는데 이렇게 가능한지 문의 드립니다. 블로그마다 특정앱 1개만, 아니면 계정에 등록된 모든 앱이 다 이전되는 등의 약간 혼란스러운 내용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하여.. 이렇게 문의 드립니다....

 

2. 이전 시, 현재 상용중인 앱을 게시 취소를 꼭 해야하나요??

  : 이전 승인이 몇 시간에서 최대 2일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꼭 게시 취소를 한 상태에서 이전 진행 및 요청을 해야하나요?

 

3. Google  개발자 콘솔에서 여러 API를 사용중에 있습니다. 이전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프로젝트가 생성이되고, 사용 중인 API가 자동으로 설정이 되는 건가요?? 아니면 다시 새로 프로젝트를 등록하고 API를 설정해야 하는 건가요???

 

정말 소중한 답변을 간절히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답변 꼭 부탁 드립니다.. 꾸벅꾸벅...
환이똥주 (120 포인트) 님이 2015년 5월 6일 질문
전에 앱을 이전해본 경험이 있는데, 기억이 정확한지는 모르겠네요. 당시에는 앱이 하나만 등록되어 있어서 특정 앱만 할 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기존 앱을 내리지는 않고 진행했던 기억합니다. 그리고 계정을 옮긴다고 사용 중인 API가 바뀐 계정에 맞게 설정되는 건 아닙니다. 그 부분은 별도로 작업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소스도 체크하셔야 할 것 같구요.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