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tabhost + tabcontent (ViewPager) 를 사용해서 앱을 개발중입니다.
앱은 이미지를 로딩하거나 사용하거나 않습니다. 앱 내에서 사용중인 아이콘 이미지들을 다 합쳐도 300kb 정도 밖에 안되죠.
tab을 5개 정도 넣어서 실행을 하면 메모리를 대략 70mb 정도 되어버립니다. 그 상태에서 대용량 데이터를 수신하거나 하면 100mb를 넘어서면서 죽습니다.
넥서스 5 : 롤리팝 5.1 에서는 60mb 정도에서 메모리 해제가 잘 되서 대용량 데이터를 수신해도 70mb를 조금 넘더라도 금방 회복이 되면서 죽지 않는데
LG G3 킷캣 4.4.2 버전의 기기에서는 시작 부터 70~80 mb 도 넘고 대용량 데이터를 수신하면 그냥 100mb를 넘어가면서 앱이 죽더군요
tab을 1개만 추가하면 50mb 정도 차지하고
아무런 탭도 추가하지 않으면 30mb 정도 차지를 합니다.
tabhost + tabcontent 를 사용하지 않고 tab에서 선택을 하면 하나의 리스트 뷰에서 리로딩을 하는 불편한 형태로 가야할지
아니면 킷캣에서 제가 뭔가 놓친 부분이 있는지 궁금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