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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서버에대해서궁금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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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켓통신으로도하고 웹서버로도하는데

 

웹서버를 많이하는거같더라구요 쉽다고그러나 암튼..

 

개발자입장에서 뭐가더좋은건지 유지보수까지 생각해서여

 

또는 사용자입장에서 어떤게 더 좋은지도요
안드로이드개빡 (770 포인트) 님이 2015년 5월 20일 질문

1개의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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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서버와 접속상태를 계속 유지하고 있어야하면 소켓통신을 통해서 서버데몬을 별도로 만들어서 구성합니다.

서버와 접속을 지속적으로 유지 할 필요성이 없다면 굳이 별도의 서버데몬을 개발할 필요가 없어지지요.

서버데몬의 개발은 단순한듯 보여도 그 지속성, 안전성, 항상성을 유지하기 위해 여러가 절차가 필요하며 생각보다 가볍게 끝나는 부분은 아니지요.

따라서 이미 안전성등의 검증이 끝난 웹서버를 이용해서 통신을 수행한다면 클라이언트에만 좀더 집중할수 있는 상황이 되겠지요.

그리고

웹서버와 통신하기 위한 많은 헬퍼툴들(lib나 소스레벨)이 공개되어 있는 환경에서 특별한 조건(지속적인 접속유지, 능동적으로 클라이언트에 데이터푸싱, 페킷최소화 등의 문제 등)이 있지 않다면 별도 개발이 필요한 서버데몬을 만들지 않으려는 추세지요.

얼핏생각하기에는 접속유지가 한상필요한듯 보이는것도 자세히 뜯어 보면 굳이 접속유지를 할 필요가 없는 경우가 허다하지요.

쳇팅 어플같은 경우도 굳이 서버접속을 유지할 필요는 없는 경우지요.
컴러기 (22,230 포인트) 님이 2015년 5월 20일 답변
추가로 별도 서버데몬을 만들게 되면 그 프로토콜도 별도로 만들어야 하지요.

웹서버를 이용한다면 기본적을 소킷통신위에 http프로토콜의 구현이 되어서 그 핼퍼 함수까지 다 만들어진 상태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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