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Canvas 간단한거 질문합니다. ㅠㅠ

–1 추천

저 Crop 상자 네 꼭지점에 Bitmap 이미지를 작게 박아넣고 싶은데 안됩니다. ㅠㅠ 도와주세용.

	public void onDraw(Canvas canvas) {
		// 사각형 라인 그리기
		canvas.drawBitmap(bitmap, mHeight-bitHeight/2, mWidth-bitWidth/2, null);
		
		if(bitWidth > bitHeight){
			canvas.drawBitmap(bitmap, 0 , mHeight/7 , null);
		}else{
			canvas.drawBitmap(bitmap, ((mWidth - bitWidth)/2) , mHeight/20 , null);
		}
		
		canvas.drawLine(sx, sy, ex, sy, pnt);
//		canvas.drawLine(0, 0, mWidth, 0, pnt);		// 왼쪽 위 점 -> 오른쪽 위 점

		canvas.drawLine(ex, sy, ex, ey, pnt);
//		canvas.drawLine(mWidth, 0, mWidth, mHeight , pnt);			// 오른쪽 위 점 -> 오른쪽 아래 점
		
		canvas.drawLine(sx, sy, sx, ey, pnt);
//		canvas.drawLine(0, 0, 0, mHeight, pnt);			//	시작 점 	-> 왼쪽 아래점
		
		canvas.drawLine(sx, ey, ex, ey, pnt);
//		canvas.drawLine(0, mHeight, mWidth, mHeight, pnt);			//	왼쪽 아래 점 - > 오른쪽 아래점
		
		
		canvas.drawBitmap(pointLeft, sx, sy, null); // 왼쪽 위
		canvas.drawBitmap(pointRight, ex, sy, null);// 오른쪽위
		canvas.drawBitmap(pointRight, sx, ey, null);// 완쪽 아래
		canvas.drawBitmap(pointRight, ex, ey, null);// 오른쪽 아래
		
		// 상하좌우 버튼들
//		canvas.drawBitmap(hBmp, (ex + sx) / 2 - 19, sy - 19, null); // 폭이 38이므로
//		canvas.drawBitmap(hBmp, (ex + sx) / 2 - 19, ey - 19, null);
//		canvas.drawBitmap(wBmp, sx - 19, (ey + sy) / 2 - 19, null);
//		canvas.drawBitmap(wBmp, ex - 19, (ey + sy) / 2 - 19, null);
	}

	// 이벤트 처리, 현재의 그리기 모드에 따른 점의 위치를 조정
	float dx = 0, dy = 0;
	float oldx, oldy;
	boolean bsx, bsy, bex, bey;
	boolean bMove = false;

	public boolean onTouchEvent(MotionEvent e) {
		int x = (int) e.getX();
		int y = (int) e.getY();

		if (e.getAction() == MotionEvent.ACTION_DOWN) {
			oldx = x;
			oldy = y;

			// 눌려진곳이 선 근처인가 확인
			if ((x > sx - DEP) && (x < sx + DEP))
				bsx = true;
			else if ((x > ex - DEP) && (x < ex + DEP))
				bex = true;

			if ((y > sy - DEP) && (y < sy + DEP))
				bsy = true;
			else if ((y > ey - DEP) && (y < ey + DEP))
				bey = true;

			// 어느 하나라도 선택이 되었다면 move에서 값 변경
			if ((bsx || bex || bsy || bey))
				bMove = false;
			else if (((x > sx + DEP) && (x < ex - DEP))
					&& ((y > sy + DEP) && (y < ey - DEP)))
				bMove = true;

			return true;
		}

		if (e.getAction() == MotionEvent.ACTION_MOVE) {
			if (bsx)
				sx = x;
			if (bex)
				ex = x;
			if (bsy)
				sy = y;
			if (bey)
				ey = y;

			// 사각형의 시작 라인보다 끝라인이 크지않게 처리
			if (ex <= sx + DEP) {
				ex = sx + DEP;
				return true;
			}
			if (ey <= sy + DEP) {
				ey = sy + DEP;
				return true;
			}


			dx = oldx - x;
			dy = oldy - y;

			sx -= dx;
			ex -= dx;
			sy -= dy;
			ey -= dy;
			
			
			// 움직인 거리 구해서 적용
			if (bMove) {
				
				// 화면밖으로 나가지않게 처리
				if (bitWidth>bitHeight? sx <= 0 : sx <= (mWidth - bitWidth)/2)
					sx = bitWidth > bitHeight ? 0 : (mWidth - bitWidth)/2; 
					if (bitWidth>bitHeight ? ex >= mWidth : ex >= (mWidth - bitWidth)/2 + bitWidth)
						ex = bitWidth > bitHeight ? mWidth - 1 : (mWidth - bitWidth)/2 + bitWidth;
						if (bitWidth>bitHeight ?sy <= mHeight/7 : sy <= mHeight/20)
							sy = bitWidth>bitHeight ? mHeight/7 : mHeight/20;
							if (bitWidth>bitHeight ? ey >= bitHeight + mHeight/7 : ey >= bitHeight + mHeight/20)
								ey = bitWidth>bitHeight ? bitHeight + mHeight/7 - 1 : bitHeight + mHeight/20 -1;
								
				
			}

			invalidate(); // 움직일때 다시 그려줌
			oldx = x;
			oldy = y;
			return true;
		}

		// ACTION_UP 이면 그리기 종료
		if (e.getAction() == MotionEvent.ACTION_UP) {
			bsx = bex = bsy = bey = bMove = false;
			return true;
		}
		return false;
	}

 

캐릭 (420 포인트) 님이 2015년 5월 28일 질문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