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asynctask이용시 callback

0 추천
안녕하세요. 현재 안드로이드(클라)와 c(서버)를 이용한간단한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고 있는데, 네트워킹을 하기 위하여 asynctask 클래스를 만들었습니다. 처음 로그인화면을 관리하는 액티비티에서 asynctask 클래스 변수를 만들고 excute()하였구요. asynctask 클래스 안에서 while()문을 이용해 반복적으로 read,write 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로그인 액티비티 뿐만 아니라 회원 수정이나 데이터를 보내기 위한 여러 액티비티에서도 이 asynctask클래스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지금은 로그인액티비티에서 만들었던 asy-클래스 변수를 static으로 하여 다른 클래스에서 사용하는 방법으로 처리하고 있었습니다. 우선 이렇게 하는게 조금 무식한 방법인거 같아 더 안전하고 올바른 방법이 있는지 궁금하구요.

두번째는 그렇게 통신한 후 서버로부터 에크메세지를 받아 그에 맞게 처리를 하는데 새로운 액티비티를 띄우는건 그냥 intent 사용해서(onProgressUpdate()에서) 하면 됐는데, 이미 만들어진 액티비티 안에서 프레임 레이아웃의 두번째 뷰를 띄우는건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물론 또 static변수를 사용하면 되겠지만..... 아닌것같아 이것저것 찾아보던 중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240 포인트) 님이 2015년 6월 17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1. listener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네트워크 통신할때 write는 쓸때 handlerthread 같은걸로 runable 만들어서 돌리구요. read 때는 언제 올지 모르기 때문에 thread가 polling 되고 있는게 맞습니다. listener를 달아서 이벤트가 오면 data 하고 같이 넘겨주신다음 listener 달린쪽에서 처리하면 될듯 싶습니다.

 

2. android popupwindow 로 검색 한번 해보시구요. 원하시는 내용이 정확히 어떤건지 몰라서요. 다이얼로그나 뷰를 invisible, visible도 있구요.
ㄱㄴㄷ 님이 2015년 6월 17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