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갤러리 내 이미지 중 front camera로 찍힌 사진과 back camera 로 찍힌 사진을 구분할 수 있을까요?

0 추천
가능할까요?
익명사용자 님이 2015년 7월 28일 질문

2개의 답변

0 추천
구분할 수 없습니다.

Front Camera로 찍었는지, Back Camera로 찍었는지 질문자 분께서는 구분 가능하신가요?(프로그래밍이 아닌 그냥 인지적으로)

 

촬영된 사진에 대개 EXIF 정보가 있어서 그것으로 어떤 카메라로 촬영되었는지는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정 단말이 아닌 수많은 안드로이드 단말을 대상으로 해당 단말이 프론트 카메라는 어떠한 것을 갖고 있는지, 백 카메라는 어떤 것을 갖고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물론 또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서버를 두고, 단말의 모델명으로 질의를 해서 백, 프론트 카메라의 사양을 얻어오는 방식을 쓰면 불가능하지만은 않겠지만요. 이런 방법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가정합니다. (이 방법은 배보다 배꼽이 더 클 것 같아서요)

따라서, 일반적으로 질문하신 기능은 불가능합니다.
cc1232 (35,280 포인트) 님이 2015년 7월 28일 답변
빠른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0 추천
전방카메라와 후방카메라의 정보를 이용해서 각 카메라들이 가지는 해상도 정보는 가져 올수 있으나 그정보가 최종 사진정보인지는 촬영앱에 따라서 또 달라지죠. 사진촬영앱을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마지막에 저장할때 이미지를 만들때 개발자 맘에 따라서 그 해상도는 조절이 가능하게 됩니다.

따라서 어떤 카메라로 찍었는지를 구분하긴 좀 애매한듯 보입니다.

카메라의 정보는 android.hardware.camera 관련항목들을 살펴보시면 됩니다.

특히 android.hardware.camera.parameters 를 살펴보시면 각정인포메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 정보대로만 저장한다는 보장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컴러기 (22,230 포인트) 님이 2015년 7월 28일 답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