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앱 통신시 와이파이 상황에서만 연결오류 관련 질문드립니다.

0 추천
안녕하세요 앱을 혼자 공부하고 있는 허접한 개발자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개발하고 있는 앱이 일반적인 LTE나 3G에서는 정상적으로 서버와 통신하여 구동이 됩니다.
 
(서버와는 Json 파일 형식으로 api 통신을 주고 받습니다.)
 
그러나 와이파이로 연결을 하는 경우 정상적으로 서버와 통신을 하지 못하고 통신에러(API 접속 통신 에러)를 표출합니다.
 
바로 와이파이 상태를 끄고 LTE나 3G 연결하면 정상적으로 통신을 합니다.
 
반대로 LTE나 3G로 연결하다가 와이파이로 순서를 변경해서 작동해도 동일하게 와이파이에서만 에러가 표출됩니다.
 
이러한 현상이  전체적인 디바이스에서 동일하게 발생하지 않고 특정 삼성기기에서만 발생을 하게 되어 와이파이 문제는
 
아닌거 같습니다. (혹시 몰라서 다른 앱들을 와이파이 상태에서 연결을 하면 정상적으로 연결되는 것을 보아서는 와이파이는 정상적으로 통신이 되는거 같습니다. )
 
여기저기 찾아보니 와이파이 신호가 낮을 경우에 차단하는 것이 있다고 하는 부분도 있고,  5.0 롤리팝이 되면서 통신과 관련해서 OS 버젼별로 설정하는 것이 있다고 하는데 정확하게 알수가 없네요...
 
이런 경험이 있으시거나 도움 주실 수 있는 고수님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blackwindows (120 포인트) 님이 2015년 8월 2일 질문
네트웍이 어떻게 구성됐는지, dns로 접근하는지 ip로 접근하는지, 폰에 와이파이를 방해하는 어떤 앱이 있는 건 아닌지 같은 세부 정보를 올리세요. 누군지도 모르는 사람을 외모가 어떻게 생겼는지만 갖고 이름을 맞출 순 없잖아요.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