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백그라운드 서비스중 핸들러 메시지 받으면 오류

0 추천
// 핸들러 분기점 주기 //ClientThread
 public void checkCommand(String msg) {
  String message = msg;
  try {
   
   
   JSONObject jsonObject = new JSONObject(msg);
   Message m = new Message();
   Bundle bundle = new Bundle();
   bundle.putString("msg", message);
   m.setData(bundle);
   JSONArray jsonArray = (JSONArray) jsonObject.get("Message");
   for (int i = 0; i < jsonArray.length(); i++) {
    JSONObject object = (JSONObject) jsonArray.get(i);
    if (object.get("command").toString().equals("REQUEST_IN")) {
     GoodActivity.handler.sendMessage(m);
     System.out.println("사용자에게 메시지 받을때 굿 핸들러로");
    } else if (object.get("command").toString().equals("Okuser")) {
     System.out.println("여기서 애러");
     GoodActivity.handler.sendMessage(m);
     System.out.println("회원일 때 굿 핸들러로");
    } else if (object.get("command").toString().equals("Notuser")) {
     GoodActivity.handler.sendMessage(m);
     System.out.println("회원이 아닐때 굿 핸들러로");
    } else if (object.get("command").toString().equals("GET_TIME")) {
     UsertimeActivity.handler.sendMessage(m);
     System.out.println("시간커맨드 유저타임 핸들러로");
    }
   }
  } catch (Exception e) {
   System.out.println(e.getMessage());
  }
 }

제가 지금 자바 서버에 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서버에 접속하면 폰번호랑 LOGIN 이라는 JSON 값을 던집니다.

그러면 서버에서는 DB랑 비교해서 회원이 맞으면 어플로 Okuser를 던지는데 앱이 수동 실행중이면 아무런 이상이 없는데  앱을 종료하고 메모리 정리를 한뒤 백그라운드 서비스로 앱이 실행되면서 자동 서버에 연결을 하면 널포인트 애러가 뜹니다.

그이유는 아마도 서비스 부분에 굿액티비티는 서비스에 포함이 안되있고 서버 연결 부분만 했기 때문이겠죠..

핸들러는 쓰고 싶은데 서비스가 실행되면서 액티비티인 굿 액티비티에 있는 핸들러로 값을 전달 할 방법이 없을까요?

앱이 꺼져도 자동으로 서버에 연결상태를 유지해야하거든요 ㅠㅠ

 

NewApp (620 포인트) 님이 2015년 8월 18일 질문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