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Drm 적용 동영상 문제로 인해 플레이 되지 않을때 Stop호출하면 앱이 멈춥니다.

+1 추천

Drm 적용 동영상이 어떠한 문제로 플레이 되지 않앗을때 

동영상을 Stop하면 앱이 멈춥니다...

Drm 문제는 그렇다 치고... 왜 앱이 멈추는지 모르겠습니다 ㅠ
 
 error(-38,0) 뜨면서 앱이 멈추구요. 익셉션 등의 로그는 뜨지 않습니다.
슈퍼꽃붕어 (1,600 포인트) 님이 2015년 8월 19일 질문

1개의 답변

0 추천
-38 에러는 ENOSYS .. INVALID_OPERATION 입니다.

보통 미디어 플레이어 동작 로직에 맞추어 로직을 구성하지 않았을때 많이 나타납니다.

예를 들면 setDataSource도 하지 않고 플레이 시킨다든가 하는 문제일때도 일어납니다.

http://developer.android.com/reference/android/media/MediaPlayer.html 의 State Diagram 그림을 한번 다시 참조해보세요~
익명사용자 님이 2015년 8월 19일 답변
보통 에러리스너에 에러가 떨어지는데요. 종종 이 현상으로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는 경우에는 에러리스너로 에러가 떨어지지 않고 무한로딩중입니다. 그래서 제가 플레이어를 종료하면서 Stop을 호출하면 그제서야 -38,0 에러가 나는데요. 이경우에 화면이  검게 변하면서 아무동작을 안합니다. 한참 기다리다보면 앱이 죽었을떄 뜨는 팝업창이 뜹니다... 에러리스너로 에러가 안 떨어져서 컨텐츠 인코딩 등의 문제인줄 알았는데 제가 플레이어 구성을 잘못한 것일까요??
아마 DEAD LOCK이 발생하여,
 ANR이 걸린 듯 합니다.
어짜피 재생을 중지해서, 다시 시도를 해야 하니.  stop 호출 하는 대신  reset을 부르는 방식으로 수정 해 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으엌 안되네요ㅠㅠㅠ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