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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네이티브로 게임을 만들 때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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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 안드로이드로만 (엔진안쓰고) 게임을 만들 때

 

플랫포머 게임 같은 경우 케릭터를 한 순간 한 순간 이동하잖아요? (좌표 값을 이동시키는 등)

 

이 순간 순간 호출하게 할 수 있는 메서드가 뭔가요?

 

리스너가 맞나요? 아니면 재귀함수나 타이머를 쓰나요?
단초 (1,450 포인트) 님이 2015년 9월 10일 질문

3개의 답변

+1 추천
 
채택된 답변
풀 네이티브로 실시간 게임을 몇개 만들어본 학생인데요.

타이머와 쓰레드를 사용한다고 보시면 되고, 실제로는 여러개를 혼합하여 사용합니다.

 

리스너도 아니고 재귀 함수는... 말도 안되는거 아실거구요.

아무튼 보통 다음과 같은 것들이 혼합되어 돌아갑니다.

 

* 게임 처리 TimerTask/Thread

: 캐릭터의 좌표를 계산하거나 전투를 처리하는 등 게임 관련된 실제적인 계산을 함.

: 게임 처리 또한 성능의 향상을 위해서 가능하다면 여러개의 쓰레드로 분할하여 처리.

* 게임 디스플레이 Thread

: 계산된 좌표를 실제로 화면에 표시하는 디스플레이 쓰레드.
Jinthree (8,980 포인트) 님이 2015년 9월 10일 답변
단초님이 2015년 9월 12일 채택됨
+1 추천
리스너는 어떠한 동작이 있어야 할수 있으니 매 순간마다 호출된다면 타이머로 구현하면 될 듯 합니다
익명사용자 님이 2015년 9월 10일 답변
+1 추천
보통 게임에서 이벤트나 타이머를 써서 케릭을 이동시키지는 않구요~!
백단에서 케릭의 상태값을 변경 해주고 별도의 쓰레드에서 변경된 케릭의 상태값을 참조하여 화면에 다시 뿌려준다고 생각하심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듯 합니다.
ThisPlus (46,920 포인트) 님이 2015년 9월 10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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