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Q&A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의 질문과 답변을 위한 지식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안드로이드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용법, 운영진]

Imageview fitcenter 와 wrap_content 여백문제

0 추천
안녕하세요. 초보개발자입니다.

 항상 고수분들의 답변 소중히 얻어가며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개발을 하고 있는데, 가로 세로의 길이가 같은 원 이미지를 이미지뷰로 띄우도록합니다. 이 때, 상위 레이아웃의 크기에 맞춰서 줄이기 위해 fitcenter를 사용합니다. 그러면, 상위 레이아웃이 가로가 세로보다 긴 모양이라서, 이미지는 세로에 맞춰서 줄어들어 비율이 유지가 됩니다. 그런데, 이 때, 이미지뷰의 width를 wrap_content로 줬음에도 불구하고, 원래 이미지의 크기에 따라 가로가 배정되어, 너무 큰 사이즈를 가져가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 가로와 같은 크기의 세로를 배정하여, 여백이 존재하지 않도록 하고자 하는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고수분들의 답변을 기다립니다.

 

 당연히 상위레이아웃 혹은 imageview에 width height를 같은 dp를 주면 되겠지만, 상위 레이아웃을 weight를 줘서 device independent하게 가져가도록 하는 방향으로 개발중이라서 dp를 적당히 주는게 조금 어렵네요... 혹시 이 방법 외에 다른 방법으로 제가 원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길버트공원 (1,720 포인트) 님이 2015년 9월 23일 질문

답변 달기

· 글에 소스 코드 보기 좋게 넣는 법
· 질문에 대해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답변이 아니라 댓글로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표시할 이름 (옵션):
개인정보: 당신의 이메일은 이 알림을 보내는데만 사용됩니다.
스팸 차단 검사:
스팸 검사를 다시 받지 않으려면 로그인하거나 혹은 가입 하세요.
...